cool & cool

ermks41.egloos.com

포토로그 방명록 S라인 포즈/Isabeli Fontana 자동차 묘기 2 여보, 자주 밀어 /'폭소 유머4집" 중에서



모기 물려 간지러운 곳에 거짓말 같이 "달걀껍질"로 싹- 생활 지혜

사진출처=게티이미지뱅크


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있는 달걀요리. 영양소도 풍부해 버려질 것이 없는 달걀이지만 달걀껍질은 항상 쓰레기통으로 직행하기 마련이다. 그러나 달걀껍질도 활용도가 크기 때문에 버리지 않고 놔두면 우리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.

특히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에게 물려 생기는간지러움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.이에 영국 데일리메일은 15일(현지시간) 실생활 속 달걀껍질 활용법에 대해 소개했다.


■ 꽃병 청소하기 = 주둥이 부분이 좁은 꽃병이나 물병 등은 속 안까지 청소하기가 힘들다. 이때 잘게 부순 달걀껍질 1~2개와 레몬주스를 함께 넣어 흔들어 주면된다. 이후 뜨거운 비눗물로 다시 한 번 헹궈준 뒤 그대로 말리면 때가 말끔히 제거된다.


■ 흰색 옷 더 깨끗하게 세탁하기 = 양파망 같은 주머니에 달걀껍질을 넣고 세탁을 하면 표백제 효과를 얻을 수 있다. 대신 달걀껍질이 주머니 속에서 빠져나오지 않게 입구를 단단히 묶어야 한다. 자칫 세탁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.



■ 해충아 물렀거라! = 집에서 키우고 있는 식물이나 정원에 해충이 있다면 벌레 먹은 식물들 주위에 달걀껍질을 뿌려지기만 하면 된다. 달걀껍질 가루를 두면 달팽이들이 잘 돌아다니지 못한다. 또 달걀냄새 자체를 싫어하는 벌레나 동물들도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다.


■ 모기 등 벌레에 물려 간지럽다면.. = 달걀껍질을 애플 사이다 식초에 넣어 이틀동안 놔둔 뒤 모기나 벌레 물린 곳에 문질러 주면 간지러움을 완화시킬 수 있다. 이 달걀껍질 식초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한 달 정도까지 사용 가능하다.


■ 토마토의 폭풍성장을 위해.. = 달걀껍질은 토마토의 성장을 돕는다. 토마토화분 속 흙에 달걀껍질을 2개 정도 부셔 넣으면 껍질이 부패하면서 칼슘이 분비된다. 이 칼슘은 토마토의 '배꼽 썩음병'을 예방한다.


■ 커피 맛을 향상시킨다 = 커피를 내리기 전 원두가루에 잘게 부순 달걀껍질 한 티스푼를 섞어 보자. 달걀껍질에 든 알칼리성 탄산칼슘이 커피의 산성도를 낮춰 좀 더 부드러운 맛을 낸다. 커피 맛이 너무 쓰거나 시다고 느껴질 때 이용하면 된다.


■ 차(茶) 얼룩 제거하기 = 각종 얼룩을 제거하는데도 달걀껍질이 도움이 된다. 뜨거운 물에 비누를 푼 다음 잘게 부순 달걀껍질을 넣고 얼룩이 있는 옷을 담궈두면 어느 정도 얼룩이 사라지게 된다 


. 


 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